본문 바로가기
daily

20230307 치과 후기(내가 돈이 없는 이유)

by yulmussi 2023. 3. 9.
반응형

한 달 전 턱관절 이상으로 치과엘 갔다.

이번 치과 선택 시 고려했던 사항으로는 

1. 회사와의 거리  

2. 턱관절 진료 가능

3. 의료진의 약력

4. 야간 진료 여부 

위와 같았고, 연세굿데이치과 양재점이 가장 적합해서 예약 후 방문하게 되었다.

 

굿데이치과 양재점

위치: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212 보은빌딩 2층, 3층, 8층 

문의: 0507-1385-2279

카톡: 연세굿데이치과양재점

 

도착해서 MRI도 찍고 전문의 선생님과 상담을 통해서 현재 내 턱관절의 상태를 확인했는데

현재 나는 입을 벌리고 다물고 할 때 통증등의  특별한 이상은 없고 소리만 나는 상태였는데

선천적으로 좌우 턱길이가 달라서 그렇고, 다행히 아직 퇴행은 진행되지 않은 상태라고 하였다.

 

고민이었던 비대칭에 대한 부분은 2주 후에 교정과 담당 선생님과 다시 한번 상담을 하기로 하고 

다음 예약을 진행하였다.

 

시간이 안 맞아서 한 달 후 다시 방문해서 교정과 선생님과 상담한 결과 

선천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교정으로는 불가능하고 양악 수술로만 가능하다고 하였다.

 

그러나 현재 일반사람이 비대칭을 느낄 만큼 비대칭의 문제는 심각하지 않고, 

관절 퇴행 역시 진행되고 있지 않아서 현 상태로 유지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셨고

그보다 치아 배열이.. 더 신경 쓰이지 않냐고 하셨다..ㅎㅎㅎ

그리고 알게된 사실은 선천적으로 아래 치아 하나가 없다고..

 

(이번 치과 방문해서 나에 대해 알게 된 사실이 갱장히 많다ㅎㅎㅎㅎㅎ)

 

사실 초등학교 때 교정을 하다가 중간에 멈춰서 필요성은 느끼고 있었는데,

오랜 시간 그냥 살다 보니 그런대로 익숙해져 버려서 

그리고 비용이 만만치 않고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해서 그냥 그렇게 살고 있었는데,

이번에는 음..

오랜 상담끝에 교정을 진행하기로 했다.

  • 방식: 에스라인
  • 발치 후 진행
  • 기간: 1년 반 ~ 2년 
  • 가격: 400만원대 
  • 월비 별도

 

교정 후에 인중이 길어지고 팔자주름이 깊어져서 상대적으로 늙어 보인다는 얘기가 많은데

이 부분도 교정 진행하면서 선생님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외모 변형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향으로..

잘 되었으면 좋겠다!!!!!!

 

 

장점

  • 위치 : 양재역 8번 출구 내려서 1분 컷
  • 외과, 교정 등 분야별로 담당 전문의 선생님 각각 상주해 있어 집중치료가 가능하고, 필요시 다른 병원 방문 할 필요 없이 바로 진료 가능 
  • 안내데스크, 치위생사 선생님, 담당 전문의 선생님 모두 친절 
  • 예약체계 : 예약하면 바로 예약되었다 문자 오고, 전 날에도 리마인드 해주심
  • 과잉진료 없는 듯 

 

단점

  • 가격?
  • 조금의 대기?

  (고냥 색 한 번 넣어보았다ㅎ..)

전반적으로 마음에 든다.

문제는.. 비용이지.. 사실 요즘 현타 와서 알바도 따로 시작하고 다른 부업도 알아보고 해 보려고 하는데, 

그래서 3월 현재까지 무지출 진행 중인데 교정비용으로 한방에 또  이렇게....ㅋㅋㅋㅋㅋㅋ

 

내가 돈이 없는 이유?

1. 선 지출 후 수습

2. 100원 아끼고 100만 원 쓰기 

 

"필요한 것이었다. ".. 알바 좀 더 하면 되지 ^^ 

나중에 교정 잘 되면 또 후기로..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