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치아교정] 연세굿데이치과 양재점 교정 후기 2주차

by yulmussi 2023. 4. 7.
반응형

 
 
드디어 2주 차
 
2주 전에 방문 시 윗 니 2개 발치 + 상악 브라켓 부착했었고,
오늘은 하악 브라켓만 부착
 
소요시간: 40분 정도


부착 전 입 안이랑 이빨 살짝 정리해 주셨다
아픈 건 아니고 위잉소리나는 걸로 다듬고, 둔탁하게 진동이 살짝 느껴지는 걸로 다듬고,
세척 여러 번 하고 
모래 같은 느낌 나는 거 뿌리고.. ㅜ (쫌 씹힘..) - 이건 교정기 잘 붙어있으라고 뿌리는 거라던데.. 잘 모르겠음..
 
본딩?이라고 부착 전에 진짜 본드 냄새나는 거 쓱 바르고
약품 같은 것도 바르고 말리고 ㅎㅎ 

(이거 할 때 일반 물이나 바람(?)이 아니라서 이가 시렸는데, 그건 약품이라 그럴 수 있다고 했다)

 
원장선생님이 하악 브라켓 부착해 주시고
철사 연결 및 다듬고 마무리는 간호사님이..

원장선생님 툭툭 부착하고 불편한 거 없어요? 하고 슝- 가심 (엄청 바쁘..)

 
오늘까지는 시간이 좀 더 걸렸고 
앞으로는 한 달 간격으로 방문해서 철사도 바꾸고 그럴 텐데
그때부터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는 않는다고 했다.


 

  • 통증

고냥 이빨 욱신거리고 닿으면 찌릿하기도 하고, 엄청 아프지는 않은데 거슬리는 신경통
철사 때문인지 입 안 살짝 헐음
 

  •  2주 전과 비교

밥 먹을 때.. 밥 알 하나하나가 밑 장치에 꽂힘... 
그래도 앞니 툭 튀어나왔을 때 보다 위아래 튀어나오니.. 나름 균형감이..? 있달까..  
아 그런데 웃을 때 입 옆으로 주름이 지는데.. 이게 팔자랑 이어져....ㅠㅠ 
살이 2kg 정도 빠짐.. 아파서 못 먹는다기보단 잘라서 천천히 먹으니 양이 줄고, 양치 귀찮아서 안 먹다 보니 빠진 듯..
살 빠지면 얼굴살도 빠지고 주름질까 봐..
살이냐 주름이냐 사이에서 뭘 버릴지 고민 중ㅋㅋㅋ (주름은 노화가 원인일 가능성 높음ㅋㅋㅋ)
 

반응형

댓글